롤러코스터 타이쿤 : 어트랙션 팩 - (28) Coaster Crazy


 "이 산악지대를 대규모 롤러코스터 공원으로 만들 시간은 무한하지만, 예산이 한정되어 있다."

 목표 : 롤러코스터 건설 (10종, 흥미도 6)



 - 이번 시나리오의 목표는 상당히 특이합니다. 시간 제한은 없고, 일정 흥미도 이상의 롤러코스터 트랙을 10종 이상 만들어야 하죠. 같은 종류의 롤러코스터는 여러 개를 지어도 하나로 취급되니, 반드시 '다른 종류'의 코스터라야 합니다.



 - 그래도 돈까지 무한은 아니니까, 일단 초반에는 일반적인 공원과 동일하게 플레이하면 됩니다. 이 공원은 상당히 넓지만, 지형에 굴곡이 심한 편입니다.



 - 일단 적은 돈으로 지을 수 있는 롤러코스터부터 하나씩 짓습니다. 첫 번째 버지니아 릴은 간신히 흥미도 6을 넘겼습니다.



 - 그리고 지형이 험하니 지하를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하 탐험에 특화(?)된 탄광 코스터를 두 번째로 건설.



 - 놀이기구의 입구와 출구를 서로 다른 방향으로 이으면 자연스럽게 관람객을 이동시키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화면의 탄광 코스터는 그런 목적으로 지은 건 아니지만).



 - 롤러코스터 외의 놀이기구들도 개발되는 대로 건설합니다. 돈이 무한이 아니다보니, 처음부터 롤러코스터만 지으려면 돈과 시간이 상당히 많이 깨지거든요.



 - 시간이 무제한이니 이번에는 그동안 시도해본 적이 없는 쌍둥이 코스터 건설을 하기로. 물론 같은 롤러코스터를 쌍둥이로 지으면 의미가 없으니, 우든 코스터와 우든 트위스터 코스터를 쌍둥이로 건설해봅니다. 다만 저기까지 건설하고 돈이 다 떨어졌습니다. ㅡㅡ;



 - 결국 잠시 건설을 중지하고 다른 놀이기구부터 설치하기로 합니다. 다시 강조하자면 롤러코스터만 짓다 보면 돈이 부족해지니, 다양한 놀이기구를 같이 지어서 최대한 관람객을 많이 끌어모을 필요가 있습니다.



 - 시간 제한이 없으니 부지런히 플레이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느 새 놀이기구 연구가 다 끝나갑니다.



 - 일단 다른 롤러코스터부터 짓기로..... 측면 마찰 코스터를 하나 건설했는데, 만들기는 엄청 까다로운 주제에 흥미도는 6을 못 넘었습니다. ㅡㅡ; 일단 건설한 시간이 아까우니 그냥 쓰기로 합니다.



 - 블로거가 설렁설렁 플레이한 탓도 있지만, 롤러코스터 건설에 돈이 꽤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번 시나리오 내내 돈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 아니나다를까 측면 마찰 코스터에서 충돌 사고가 났습니다. 특히 골치아픈 건 열차에 손님이 없을 때와 있을 때 중력가속도가 다르다는 점인데, 뉴턴 : ???? 이렇게 되면 (특히 소인승 코스터에서는) 뒤 열차가 앞 열차를 따라잡아 서로 충돌하거나 뒤 열차가 반작용으로 역주행을 해버리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 어쨌든 스틸 코스터는 무난하게 완성. 흥미도 6 넘는 코스터로는 3번째인가요?



 - 아니 또 충돌 사고가 ㅡㅡ; 결국 두손 들고



 - 측면 마찰 코스터는 철거해버리기로 했습니다.



 - 어딘가 익숙한 구도.



 - 충돌 두 번이 연달아 발생해서 공원 등급이 추락했는데, 무난하게 관리만 잘 해주면 등급은 금새 다시 오릅니다.



 - 빈 자리에는 스탠드업 코스터를 건설하였습니다. 본래 흥미도가 낮은 편이라 혹시나 하고 지었는데, 그래도 흥미도 6은 무난히 넘기는군요. 이것으로 4번째 코스터 완성.



 - 아까 짓다 방치했던 쌍둥이 코스터를 마저 건설하였습니다. 모양이 생각보다 예쁘게 빠지진 않았는데, 그래도 흥미도는 충분히 높게 나왔습니다. 이 때 두 코스터의 열차를 함께 출발하도록 설정하면('인근 정거장과 시간을 맞춘다') 흥미도가 더 많이 올라갑니다. 5, 6번째까지 완성.



 - 콕스크류 코스터 역시 무난하게 수치가 나옵니다. 7번째.



 - 관람객들이 길이 더럽다고 아우성이라 확인해 보았는데, 이쪽에서 미화원이 엉뚱한 곳만 돌아다니느라 그런 것 같습니다. 도로가 복잡하게 깔려 있어서 그런 모양.



 - 역시 높은 흥미도를 보장하는 스틸 트위스터 코스터도 건설합니다. 8번째.



 - 현재까지 상황은 이렇습니다. 사실 왼쪽으로 인버트 코스터를 하나 지어서 총 9개인데, 블로거가 셈을 잘못하여 ㅡㅡ; 8개로 세고 있었더군요.



 - 이 공원에서 절대 지으면 안되는 코스터도 있습니다. 하트라인 코스터로 흥미도 높음을 찍을 수 있을까요?



 - 플라잉 코스터 역시 흥미도 높게 나오는 코스터죠.



 - 블로거가 셈을 잘못 하는 바람에, 롤러코스터가 9개라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시나리오 클리어 메시지가 떠서 순간 당황했습니다. 어쨌든 공원 전체에 롤러코스터를 도배하고 시나리오 클리어(왼쪽의 리버스 프리폴 코스터는 흥미도 6이 안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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