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 타이쿤 : 루피 랜드스케이프 - (15) Icarus Park


 "이 에어리언 파크의 수익을 최대화 하십시오."

 목표 : 놀이기구 탑승료 수입 $10,000/월



 - 지형의 색이 심히 오묘합니다. ㅡㅡ; 물도 빨갛고 땅은 보라색이라 플레이하기에 눈이 좀 아플 것 같군요. 목표는 놀이기구 탑승료 수입입니다.



 - 언제나처럼 입구쪽부터 도로를 연장하며 놀이기구를 설치합니다. 입구 근처 지형이 좀 입체적이라 지형을 잘 깎고 붙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 도대체 뭔 짓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우든 코스터를 짓다 보니 벌써 돈이 부족해졌습니다. ㅡㅡ; 근처에 잽싸게 모션 시뮬레이터를 건설해서 돈벌이에 활용합니다. 저렇게 리버스 프리폴 코스터를 휘감도록 도로를 지으면 흥미도 상승에 도움이 되겠지요?



 - 일단 우든 코스터 건설은 중지하고, ATM용 코스터를 하나 지읍시다. 보이는 게 스틸 미니 코스터 뿐이라 역방향 셔틀 모드로 짧게 지어 줍니다. 물 위에서는 트랙을 높게 짓기 어려우니 근처 언덕 지형을 적절히 활용해 줍니다.



 - 그리고 그 근처에 놀이기구를 곁들여 지어 줍니다. 런치드 프리폴은 스릴 라이드 중에서도 돈벌이가 꽤 잘 되는 편입니다. 그나저나 지형 자체에 격자가 있어서 이래저래 헷갈리네요. ㅡㅡ;



 - 그렇게 돈벌이를 한 결과 우든 코스터를 완성할 만큼의 돈이 모였습니다. 그런데 기껏 만들어놓고 보니 흥미도가 영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ㅡㅡ;



 - 롤러코스터가 두 개 생겼지만 여전히 돈은 좀 부족합니다. 때마침 콕스크류 코스터가 개발되었으니 ATM 트랙을 하나 더 지어 줍니다. 이런 친구들도 탑승료 수입에 보탬이 됩니다(이런 유형의 시나리오는 동일한 놀이기구만 잔뜩 짓거나 해도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유튜브에 보면 메이즈만 잔뜩 지어서 시나리오를 클리어한 사례도 있었지요 아마?).



 - 현재까지 진행 상황. 공원 한 쪽을 한 바퀴 도는 도로가 완성되었습니다.



 - 이번에는 마우스 코스터를 지어 보겠습니다. 이런 색의 지형에 트랙을 주황색으로 설정하니 아주 시각테러 모드가 되었습니다. ㅡㅡ;



 - 크리스 소이어가 의도했는지는 모르지만 1편의 탑승료 수입 시나리오들은 전반적으로 목표치가 평이합니다. 놀이기구를 몇 개 지었다고 벌써 탑승료 수입이 저만큼 늘었습니다.



 - 역시 관람차 근처에는 조경이 필수죠. 이런 지형에는 누가 뭐래도 기하학 테마가 어울릴 겁니다.



 - 관람객들의 욕설이 난무해서 살펴보니 미화원이 이상한 곳에 처박혀 있었습니다. ㅡㅡ; 길이 피자(?) 투성이가 되었으니 재빨리 조치하도록 합니다.



 - 하트라인 코스터는 땅 넓고 돈 많은 상황에나 지을 만합니다. 그리고 블로거의 개인적 성향으로는 그 형태도 썩 마음에 들진 않습니다. ㅡㅡ; 하트라인 코스터의 낮은 흥미도는 크리스 소이어의 제작 실수라는 주장도 있고, 다양한 썰들이 있습니다만 분명하진 않습니다.



 - 이런 지형에는 뭘 지어야 잘 어울릴까요? 일단 카 라이드를 한쪽에 건설해 보았는데 잘은 모르겠습니다. 차량은 떼껄룩 고양이 차량으로 선정하였습니다.



 - 전반적으로 언덕 위에 놀이기구들을 지으려면 지형을 잘 이용해야 합니다(받침대가 난무하면 보기 좀 그렇잖아요?). 적절하게 카트 트랙에 활용할 터널도 확보가 되었습니다. 물론 카트 트랙은 지하로 너무 많이 넣으면 흥미도가 추락하니 주의합시다.



 - 다시 롤러코스터를 지어 봅니다. 이번에는 제대로 된 버티컬 코스터입니다. 흥미도가 매우 높게 나왔고, 돈벌이에도 꽤 유용할 것 같습니다.



 - 정말 아무리 봐도 적응이 어려운 지형이로군요. ㅡㅡ;



 - 정신을 차려 보니 어느새 탑승료 수입이 $10,000/월 을 넘어섰습니다. 이제 조금만 이대로 버티면 클리어가 됩니다.



 - 물론 그러면 심심하니 지을 놀이기구는 계속 지읍시다.



 - 또다시 도로의 위생상태를 욕하는 사람들이 넘치기 시작했습니다. 미화원을 끌어다 빨리 조치합시다.



 - 롤러코스터를 하나 더 지어 보겠습니다. 서스펜드 루핑 코스터를 짧게 지어 보았습니다. 길이를 생각하면 흥미도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 그렇게 몇 달(4개월 정도)이 지나면 클리어가 됩니다.



 - 빈 공간이 많은 게 좀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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