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 타이쿤 : 오리지날(2) - Dynamite Dunes


 "사막 한가운데 건설된 이 놀이공원은 롤러코스터가 한 대 뿐이지만 확장의 여지는 많습니다."

 목표 : 관람객 650명(3년 10월까지), 놀이동산 등급 600


 - 본격적인 첫 번째 미션으로 보아도 좋습니다. 사막 지형이며, 내부 깊숙한 곳에 거대한 탄광 열차 롤러코스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3년간 650명의 관람객을 모아야 하는데, 한참동안 정줄 놓고 있는다거나 하지 않는 이상 적당히 어트랙션을 설치하고 도로만 적절히 지어줘도 이걸 채우는 데는 문제 없지요(전반적으로 오리지날 미션들이 난이도가 낮은 편입니다).



 - 이게 바로 그 탄광 열차 롤러코스터입니다. 흥미도가 7을 넘기 때문에 사람만 많으면 충분히 좋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대체로 초기 발전은 입구 근처의 평지와 이곳 주변을 중심으로 하게 됩니다. 일단 블로거 성향상 흙길을 모두 아스팔트 도로로 바꾸었습니다.




 - 블로거는 대체로 입구 쪽에 소규모 어트랙션을 빼곡하게 배치하는 걸 좋아합니다. 이곳에서 좀 더 들어가서는 우든 롤러코스터와 통나무 수로를 건설하는데, 사막 지형에서는 이런 수중 놀이기구가 상당히 인기가 좋습니다. 그야 더우니까 카트는 저런 식으로 트랙을 길게 만드는 것도 좋지만, 짧은 트랙을 여러 번 돌도록 하는 방식도 괜찮습니다. 우승자가 한 바퀴를 더 도는 방식이라, 트랙이 길면 회전율이 의외로 떨어지게 됩니다.



 - 가급적 간선도로는 외길로 만들지 않는 게 좋습니다. 길을 잃어버릴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죠. 입구에서 탄광까지의 길이 외길이니, 이쪽의 언덕을 넘어서 탄광 앞으로 가는 도로를 추가로 깔아주었습니다.



 - 이 공원은 확장할 땅이 꽤 넓습니다. 기본 구역만으로도 클리어에 문제는 없지만, 이 공원은 미션 클리어 이후로도 플레이하기 제법 괜찮은 곳이니 좀 더 발전시키고 싶으면 이 땅을 구매해서 공원을 넓혀 나가면 됩니다(사막 지역은 대체로 땅값이 다른 곳보다 쌉니다).



 - 탄광 주변 땅에 이런저런 스릴 놀이기구를 깔아주었습니다. 정비기술자가 놀이기구 출구를 통하여 점검과 수리를 하니, 저런 식으로 출구를 최대한 모아 놓으면 정비 쪽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은 순조롭습니다. 이제 탄광 너머쪽으로도 확장을 시작합니다. 이 도로는 탄광을 끼고 계속 이어져 반대쪽 우든 코스터 있는 쪽으로 연결됩니다. 적은 도로에 관람객이 너무 몰리면 혼잡도가 심해져 만족도와 놀이공원 등급이 떨어지니, 지나치게 도로가 비좁지 않도록 도로를 여유 있게 지어줍니다.



 - 공원이 확장되면서 이동거리가 길어졌기 때문에, 교통 차원에서 입구와 이 곳을 순환하는 모노레일을 건설하였습니다. 돈이 남아도는 김에 롤러코스터를 하나 더 짓기 위해 공원을 확장한 자리에 스틸 콕스크류 코스터를 하나 깔았습니다. 콕스크류 코스터는 연구를 하기 전에는 특수 트랙이랄만한 게 콕스크류 하나 정도밖에 없어서 의외로 다채로운 트랙을 만들기 어렵습니다. 콕스크류는 의외로 측면 G가 많이 붙는데, 이게 2를 넘어가면 격렬도와 어지러움 등급이 급격히 올라가니 주의.


 - 이쯤 되어 공원 입장료가 $50까지 올라갑니다. 이 시점에서 모든 놀이기구를 무료로 전환하였습니다. 입장료만으로 월간 수입이 $10,000을 훌쩍 넘으니, 놀이기구 운영비가 나오고도 남습니다. 그리고 초기에 지은 입구 쪽 놀이기구는 어차피 무료전환을 하지 않으면 관람객이 감자(?)를 날리기 때문에......ㅡㅡ;



 - 돈을 다 털어먹은 관람객이 무더기로 빠져나가서 일시적으로 수가 크게 줄었습니다(물론 클리어에 문제는 없습니다). 대신 그만큼 새로운 관람객이 들어와서 돈과 머릿수를 채워주니 나쁠 건 없죠. 어쨌든 도로에 사람이 많은 것 같아 통나무 수로와 탄광 코스터의 중간 빈 땅에 풍경 감상용 도로를 깔았습니다. 이쯤 되면 놀이기구 연구가 다 끝나고 다른 연구를 한창 하고 있을 시점이라, 연구를 통해 추가된 이집트/로마 테마들을 적당히 배치해줍니다.



 - 이렇게 미션은 무난하게 끝납니다. 목표 달성 이후로도 플레이는 계속 가능하지만, 일단 진도(?)를 나가기 위해 여기서 정리하고 다음 공원으로 이동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