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 타이쿤 : 오리지날(10) - White Water Park
"몇몇 훌륭한 수중 놀이기구를 갖고 있는 공원을 확장해야 합니다." |
목표 : 관람객 900명 (3년) / 놀이동산 등급 600 |
- 4개(로그 플럼은 2개 한 쌍이므로 실질적으로는 5개)의 수중 놀이기구가 기본으로 깔려 있습니다. 리버 래피드와 한 쌍의 로그 플럼은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고, 호수 한가운데 있는 보트 대여 또한 특별히 손님들이 이상한 데서 헤매거나 하는 건 없어 보입니다. 문제는 입구쪽의 빨간 워터 슬라이드인데, 이 녀석은 사고와 랙을 양산하는 골칫덩어리니 취향대로 처리를 합시다.
- 왼쪽과 오른쪽의 로그 플럼은 서로 다른 놀이기구입니다.
- 커브에서 특별히 튕겨나가거나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영 불안하다 싶으면 그 쪽에 뚜껑을 덮어주면 됩니다. 이래저래 신경 쓸 거리가 많기 때문에 귀찮을 경우 아예 철거해버리기도 합니다.
- 리버 래피드. 물 높이에 걸치는 부분이 독특합니다.
- 언제나 하던 대로 입구 쪽부터 개발을 진행합니다. 상점은 안내소 하나 정도만 개발해주면 됩니다.
- 한쪽에 스틸 미니 코스터를 지었습니다. 숲 속 호수에 있는 롤러코스터이니 무당벌레보다는 통나무 열차가 좀 더 어울려 보입니다.
- 리버 래피드 쪽은 막다른 길이니 교통의 편의를 위해 호수에 다리를 만들었습니다.
- 스틸 코스터가 개발되었습니다. 언제나처럼 파워 스타트 모드로 짧은 코스를 만들어줍니다. 저런 식으로 빠르게 달리는 롤러코스터의 바로 위에 보도를 깔아주면 흥미도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 이제 런치드 프리폴 건설하는 모양은 거의 정형화가 되는 것 같습니다.
- 고-카트가 개발되었습니다. 카트는 순환 모드와 경주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경주 모드의 경우 지하에 깔면 다른 놀이기구와는 달리 흥미도가 떨어지니 참고합시다.
- 우든 마우스 코스터를 지어줍니다. 체인 언덕을 두 개나 써가며 평소보다 길게 지었더니 꽤 높은 흥미등급이 나왔습니다. 마우스 코스터류는 적당한 길이에 측면가속도와 마찰력만 주의하면 상당한 흥미도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 어느새 인버트 코스터가 개발되어 이걸 주력 롤러코스터로 건설해보기로 합니다. 일단 슬슬 시원찮아지는 워터 슬라이드는 과감하게 철거.
- 그 빈자리를 활용하여 인버트 코스터를 만들었습니다. 공원 입구와 롤러코스터 정거장이 겹치는 일대 부분은 전부 지형을 올려서 터널 형태로 만들었는데 이렇게 하면 흥미도와 격렬도에 상당한 영향을 줍니다. 격렬도가 좀 많이 높은데, 10만 넘기지 않으면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 인버트 코스터의 호수 쪽 모습.
- 캡처를 많이 안 해 놔서 그렇지 이제 거의 끝나갑니다. 철거한 워터 슬라이드를 빼고, 초기에 있던 나머지 놀이기구들은 여전히 많은 손님을 받고 있습니다.
- 스틸 미니 코스터가 있는 쪽.
- 입구 근처. 입구 터를 올려잡으면서 새로 생긴 옆 공터에는 이동용 체어리프트와 메이즈를 적절히 만들었습니다. 가운데 광장의 경우, 그냥 여러 줄을 겹치게 만들면 관람객들이 칸 하나하나를 갈림길로 인식해버려서 대혼란에 빠질 수 있으니 저런 식으로 조금이라도 엇갈리게 만들어야 합니다.
- 리버 래피드와 마우스 코스터가 있는 쪽. 이래저래 지난 시나리오 이후로 지형을 건드리는 데 재미가 들렸습니다.
- 한창 캡처를 뜨고 있는 와중에 버티컬 코스터가 개발됐습니다. 버티컬 코스터는 수직상승/낙하가 가능한 롤러코스터로, 상당히 비싼 편이라는 걸 빼면 여러모로 효율적인 트랙을 만들 수 있는데 지금은 시간이 없으니 다음 시나리오를 기약하기로 하죠.
- 클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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