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 타이쿤 : 어트랙션 팩 - (17) Thunderstorm Park


 "날씨가 너무 습해서 커버를 씌우고 대규모의 피라미드에 몇 개의 놀이기구를 건설해야 한다."

 목표 : 관람객 1400명 (3년) / 놀이공원 등급 600



 - 이번에는 공원 한가운데에 아주 인상적인 피라미드가 하나 있습니다. 피라미드는 그냥 지형을 위로 올려놓은 것이라, 트랙형 놀이기구 외에는 내부에 설치할 수 없지요(2편에서는 가능한데, 1편에서는 불가능).



 - 다만 시작 때 미리 주어진 런치드 프리폴 하나는 피라미드 내부에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저걸 철거하면 다시 저 자리에 런치드 프리폴을 짓지 못합니다. ㅡㅡ;



 - 공원 넓이 자체는 좁은 편은 아니지만, 피라미드 때문에 외부에 놀이기구를 지을 공간이 은근히 부족합니다. 지형도 딱히 평평한 건 아니라 골이 좀 아플 수 있습니다.



 - ATM 코스터 하나를 짓습니다. 제대로 된 롤러코스터 트랙을 지으려면 피라미드 내부로 들어가야 합니다.



 - 이번 시나리오의 최대 페널티는 바로 날씨. 비가 굉장히 자주 내리기 때문에, 실내 놀이기구가 아닌 경우 관람객이 잘 몰려들지 않습니다. ㅡㅡ;



 - 피라미드 주변 지형이 둥글게 있으니 이런 걸 지어보고 싶지요. 공원 외곽을 한 바퀴 도는 모노레일입니다. 모노레일은 천장이 있기 때문에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공원 주변을 둘러가며 놀이기구들을 지어 줍니다.



 - 그리고 반대쪽으로 확장. 피라미드 내부로 통하는 길도 사방으로 이어 줍니다.



 - 지하에 롤러코스터를 지으면 아무래도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관람객들이 배고프고 볼일이 급하지만 상점을 확충할 돈이 부족합니다.



 - 천신만고 끝에 콕스크류 코스터를 완공하였습니다. 밖에서 시작해서 피라미드 내외를 넘나드는 코스입니다.



 - 한쪽에는 호수가 있는데, 호수가 있는 쪽은 땅이 굉장히 비좁습니다. ㅡㅡ; 놀이기구를 깔기 위해서는 머리를 잘 써야 합니다.



 - 지금부터 롤러코스터의 정거장은 지하에 지어야 공간이 날 겁니다. 새로 지은 트위스터 코스터는 매우 빠른 속력과 높은 흥미도를 자랑합니다.



 - 그 옆으로 스틸 미니 코스터를 짓습니다. 뱅킹을 넣지 않으면 스핀 카를 쓸 수 있다는 건 아시죠? 롯X월드의 '혜성특급' 컨셉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 하필 지하에는 상점도 지을 수가 없습니다(역시 2편에서는 가능). 좁은 외부 공간에 틈틈이 상점들을 확충해 줍니다.



 - 저런 식으로 롤러코스터 두 개를 엇갈리게 만들면 양쪽 다 흥미도가 크게 오릅니다. 아래 자투리 공간에는 역시 메이즈가 제격.



 - 마우스 코스터를 하나 지으니 이제 피라미드 내부는 공간이 없습니다. 역시 지하에 짓는 롤러코스터는 전반적으로 등급이 높게 나옵니다.



 - 슬슬 개발이 완료되어 갑니다.



 - 크게 신경쓰지 않는 사이에 관람객은 꾸준히 늘어서 클리어 조건을 넘어섰습니다.



 - 어중간하게 남은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까 하다가 사이클 모노레일을 넣었더니 사이즈가 딱 맞습니다. 점잖은 놀이기구이니 등급은 크게 기대하지 맙시다.



 - 작은 놀이기구들로 틈새를 메워 나갑니다.



 - 아놔 ㅁ넹ㄹ미ㅠ남ㄴㅇㄻ넹ㄻㄴ아럼ㄴ이라ㅓㄴㅇㄹ!!!



 - 그러거나 말거나 시나리오는 끝나갑니다.



 - 피라미드 내부 모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