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 타이쿤 : 어트랙션 팩 - (19) Roman Village


 "몇 가지 놀이기구와 롤러 코스터를 추가해서 로마 스타일의 테마 파크를 건설한다."

 목표 : 관람객 1500명 (3년) / 놀이공원 등급 600



 - 이번 시나리오에서 주어진 공원은 고대 로마 스타일의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일단 입구 바로 앞에 보트 대여 놀이기구가 하나 있는데, 공원을 가로질러 수로가 하나 있기 때문에 그대로 놔두면 탑승자들이 수로를 따라 공원 반대편 끝까지 가버립니다. ㅡㅡ; 당연히 길을 막아주어야 합니다.



 - 조경이 훌륭한 것까진 좋은데, 전체적으로 도로가 중구난방으로 마구 지어져 있어 관람객이 길을 잃기 십상인 것과 동시에 놀이기구를 지을 공간이 부족합니다. 어느 정도 도로를 정리할 필요가 있겠군요.



 - 일단 몇몇 놀이기구와 버지니아 릴 하나를 짓습니다. 이런 테마의 놀이공원에는 왠지 목제 롤러코스터가 어울릴 것 같지요?



 - 조경과 도로를 손보다 보면 금새 돈이 부족해집니다. 공간도 넓지 않으니 좁은 공간에 어울리는 ATM용 코스터 하나를 짓습니다.



 - 뭔가 이번 공원에는 하트라인 코스터를 짓고 싶은데, 돈이 많이 드니 조금만 기다리기로.



 - 그 대신 트위스터 코스터를 우선 짓습니다. 지형을 이용하여 정거장을 큰 건물 비스무리하게 만들어 놓으니 꽤 멋집니다.



 - 걷어낼 지형들을 적당히 걷어내고 빈 자리에 놀이기구들을 채웁니다.



 - 서커스 천막도 빠질 수 없지요.



 - 드디어 고대하던 하트라인 코스터를 건설하였습니다. 흥미도는 기대하지 맙시다. ㅡㅡ;



 - 계속 놀이기구들이 개발 중이니, 빈 땅에 적절히 배치해줍니다. 중심부를 정리하고 나면 의외로 빈 공간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일단 지형 전체가 평지니까요.



 - 그냥 청소 열심히 하면 받는 상을 하나 받았습니다.



 - 이번에는 리버스 프리폴 코스터가 나왔습니다. 등급이 그다지 높은 편은 아닌데, 뭔가 지어놓고 보면 멋있잖아요.



 - 인버트 코스터가 여기에 빠질 수 없지요. 이번 시나리오에서 건설하는 대형 롤러코스터들은 흥미도가 이전 시나리오보다 살짝 낮게 나오는 느낌(일단 '매우 높음'이 아니니까)이긴 한데 그냥 넘어가기로 합니다. 큰 차이도 아니고요.



 - 중간에 딴짓을 하느라 공원을 반 년쯤 놔뒀더니 관람객 수가 빠듯합니다. 시간이 많지 않아 마케팅을 돌리기로 합니다.



 - 하트라인 코스터 뒤편에 빈 공간이 있어서, 버티컬 코스터 정거장을 우겨넣었습니다. 당연히 지하층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 풍선 가게가 뒤늦게 개발되어, 시나리오 종료 때까지 무료배급을 하기로 합니다.



 - 버티컬 코스터와 마케팅의 힘으로 관람객 수가 간신히 1500명을 넘었습니다(돈은 넘쳐나는데).



 - 버티컬 코스터는 공원의 지하를 자유롭게 넘나들도록 지었습니다. 지하에서 튀어올라갔다가 다시 지하로 떨어지는 느낌은 어떨까요?



 - 공원 직원 어워드를 수상.



 - 중간에 정신줄을 잠시 놓았음에도 시나리오는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