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 타이쿤 : 루피 랜드스케이프 - (5) Crater Lake


 "이번 공원의 배경은 고대의 분화구에 만들어진 커다란 호수 입니다."

 목표 : 관람객 1300명 (3년) / 놀이공원 등급 600



 - 무난한 시나리오입니다. 공원 전체에 물이 차 있기는 하지만 깊이가 얕고 물 밑바닥도 평평해서 그냥 평지라고 생각해도 상관 없지요.




 - 일단 입구와 연결된 작은 섬 주변부터 개발해줍니다. 우든 코스터를 적절히 짓습니다.



 - 입구 쪽에는 안내소와 푸드센터를 적절히 배합해줍니다.



 - 가장자리 육지는 나름 경사로이기 때문에 지형 편집을 적절히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 벌써부터 돈 부족 ㅡㅡ;



 - 물 위는 그냥 평지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우든 코스터 사이의 빈 공간에 짧은 카트 트랙을 만들었습니다.



 - 칼데라 구경용 전망대도 만들고



 - 중간중간에 있는 섬들도 연결해서 놀이기구 하나씩 짓습니다. 사실 호수 중간의 섬들은 별 의미 없을 정도로 작지만 그래도 다 깎아버리기엔 좀 아까우니까요.



 - 보트 대여 코스는 정거장만 덜렁 열어 두면 보트가 길을 잃기 딱 좋은 구조이니, 출발 쪽에서 살짝 방향을 틀어 보트를 한 쪽 방향으로 유도해 줍니다.



 - 롤러코스터가 얼마 없어 싱글 레일 코스터를 짓는 중인데 역시 돈이 부족합니다. ㅡㅡ;



 - 섬 하나를 또 개발. 각 섬에는 작은 놀이기구 하나씩 올려 놓으면 더 이상 공간이 없습니다.



 - 아무래도 돈벌이용 코스터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버티컬 코스터가 개발되어 있으니 아주 짧은 트랙을 하나 지어 봅니다. 버티컬 코스터는 저렇게 수직 트랙 하나만 넣어도 흥미도가 웬만큼 보장되니 좋습니다.



 - 역시 이 섬도 놀이기구 하나 넣으니 끝. ㅡㅡ;



 - 그렇게 고생고생 해서 싱글 레일 코스터를 완성했지만 역시나 성에 차지는 않습니다.




 - 가장자리 쪽도 계속 확장해봅니다. 이곳에는 서커스 천막과 자이로드롭이 있습니다.



 - 언제나 흥미도를 보장하는 마우스 코스터입니다.



 - 이번 시나리오는 뭔가 진행에 부족한 점이 많아 마케팅 카드를 꺼내들어야 했습니다.



 - 반대쪽 가장자리에도 도로를 연결합니다.



 - 호수를 순환하는 교통수단을 하나 만들어 보고 싶네요. 어떤 것을 선택할까요?



 - 고심 끝에 모노레일 선택. 관람객 수송용인 것을 감안하여 대형 열차를 투입합니다.



 - 스틸 미니 코스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스핀 카는 역시 지하로 넣을 때가 좀 더 어울려 보이네요. ㅡㅡ;



 - 이 섬에는 놀이기구 두 개를 우겨 넣어 보았습니다. 쉼터의 기능도 겸하고는 있는데 저 고문기구같은 놀이기구를 타고 나면 확실히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겠군요.



 - 뒤늦었지만 ATM용 트랙도 하나 만들어 봅니다. 역시나 스탠드업 코스터의 저 아름다운 격렬도 ㅡㅡ;



 - 호수 반대편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 마우스 코스터 트랙 하나 더



 - 모노레일 정거장은 총 3곳에 있습니다. 역시 정거장 근처를 개발해주는 게 좋겠습니다.



 - 관람객 수가 애매하니 가진 돈을 톡톡 털어 마케팅을 한 번 더 돌립시다.



 - 어이쿠;; 하필이면 버티컬 코스터에서 사고가 났네요. 그런데 분명 브레이크를 앞에 만들어 놓았는데??



 - 어쨌든 시나리오는 클리어할 수 있겠습니다. 뭔가 미진한 부분이 많았지만 그냥 머리가 아프니 다음 시나리오로 넘어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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